[별아재군](☆손쉽게) 한개 파일에서 여러 이미지 쪼개는 방법
게임 개발을 하면서 여러 이미지가 필요한데..
각 이미지를 각각의 파일로 관리하면 불편함이 발생한다..
이미지는 이미지대로 한개 파일에 뭉쳐넣고..
게임 제작시 각각의 이미지로 쪼개어 사용하면..
관리측면에서나 효율성을 갖게 된다..
먼저, Assets에 Resources 라는 폴더를 하나 만들고..
여러 이미지가 뭉쳐진 파일을 넣는다.
뭉쳐진 파일을 선택한 후에.
Sprite Mode : Single -> Multiple
Pixels Per Unit : 100 -> 32
Filter Mode : Bill -> Point
Comptrssinon : None
를 수정한후에 Apply를 클릭한다.
다시 뭉쳐진 파일을 선택한 후에
Sprite Editor를 클릭한다.
상단에 Slice를 선택한 후에
Type : Automatic 를 선택하고
Slice를 클릭하면
뭉쳐진 파일에서
각각의 이미지들이 분리된다.
이미지 쪼개기 성공!!!!
또는 이미지 행렬에 모두 동일하다면..
Grid By Cell Count를 서낵하고
행과 열을 수정하면
쪼개기를 할 수 있다..
.
오늘은 여기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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