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아재군/unity3d] 모바일 웹 빌드(Build) 하기 전 해상도 등 설정하기..
모바일 웹 빌드(Build) 하기 전 해상도 등 설정하기
이건 작년에 기출문제 어플 빌드 & run 할때 정보임..
어플은 새로 본능이었고...
스마트폰에 잘 올려졌음... ㅎㅎ
1. 먼저, 유니티에서 Canvas Scaler를 수정한다.
UI Scale Mode를 아래와 같이 수정하고.
2. Reference Resolution를 수정한다.
일반 스마트폰 해상도 가로 9 : 세로 16 (가로 1080 x 세로 1920) 비율이다.
3. 이제 File > Build Setting 으로 들어가서 Android를 선택하고 Player Setting를 선택한다.
4. Player Setting > Payer 에서 Company Name와 Product Name를 입력하는데
모두 소문자로 입력하기 바란다. 대문자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5. Player Setting > Payer > 모바일 > Resolution and Presention 에서
Default Orientation* 를 세로 고정은 Portrait,
Default Orientation* 를 가로 고정은 Landscape Right로 변경
가로세로 자동 변경은 Auto Rotation로 변경
6. Player Setting > Payer > 모바일 > Other Setting 에서
Package Name를 모두 소문자로 변경
Package Name를 모두 소문자로 변경
7. Player Setting > Payer > 모바일 > Other Setting 에서
Scripting Backend를 IL2CPP로 변경 (요즘 구글은 모두 64비트만 지원하기 때문이란다.)
8. Player Setting > Payer > 모바일 > Other Setting 에서
Api Compatibility Level*를 .NET 4.x로 변경
9. Player Setting > Payer > 모바일 > Other Setting 에서
Target Architectures에서 ARMv7, ARMv64 를 모두 체크
여기까지.. 빌드업 성공하기를 기원함!!!
플랫폼 전환후에
다시한번 해상도를 확인해서 수정할 것!!
Galaxy A5
1080 x 1920
다시한번 강조...
영어 대문자나 숫자가 들어가면 안됩니다..
추가하여...
Canvas > Inspector > Text 에서
고정 Font Size 외에..
Best Fit 를 체크하고 최소 ~ 최대 범위를 정해주면..
알아서 Text 박스의 공간에 맞춰 최적의 글자 Font 크기를 변경한다..
글자 수에 따라 폰트 크기가 변경되었다.
. 여기까지.. 끝!!
'ペ 자기계발 ペ > ⒈유니티(Unity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별아재군](☆손쉽게) 게임메이커 8.0 pro (Game Maker 8.0 pro) 소개.. (1) | 2023.06.04 |
---|---|
[별아재군/unity3d] 유니티 첫 실습작업.. 탄식천지 + 영웅천하 매시업(Mashup) (0) | 2023.04.26 |
[별아재군/unity3d] 모바일 화면해상도와 캔버스 스케일, 메인 카메라 초기설정 하기. (1) | 2023.04.26 |
[별아재군/unity3d] 유니티 게임개발을 초기설정값에서 다시 시작하자. (1) | 2023.04.26 |
[별아재군/unity3d] 유니티(Unity) 설치후 실행 안될때 다시 재설치하는 방법.. (0) | 2023.04.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