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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아재군/unity3d] 모바일 웹 빌드(Build) 하기 전 해상도 등 설정하기..

by 별아재군 2023. 4. 26.

[별아재군/unity3d] 모바일 웹 빌드(Build) 하기 전 해상도 등 설정하기..

 

모바일 웹 빌드(Build) 하기 전 해상도 등 설정하기

이건 작년에 기출문제 어플 빌드 & run 할때 정보임..

어플은 새로 본능이었고...

스마트폰에 잘 올려졌음... ㅎㅎ

 

1. 먼저, 유니티에서 Canvas Scaler를 수정한다.

UI Scale Mode를 아래와 같이 수정하고.

2. Reference Resolution를 수정한다.

일반 스마트폰 해상도 가로 9 : 세로 16 (가로 1080 x 세로 1920) 비율이다.

 

3. 이제 File > Build Setting 으로 들어가서 Android를 선택하고 Player Setting를 선택한다.

 

4. Player Setting > Payer 에서 Company Name와 Product Name를 입력하는데

모두 소문자로 입력하기 바란다. 대문자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5. Player Setting > Payer > 모바일 > Resolution and Presention 에서

Default Orientation* 를 세로 고정은 Portrait,

Default Orientation* 를 가로 고정은 Landscape Right로 변경

 가로세로 자동 변경은 Auto Rotation로 변경

 6. Player Setting > Payer > 모바일 > Other Setting 에서

Package Name를 모두 소문자로 변경

 Package Name를 모두 소문자로 변경

 7. Player Setting > Payer > 모바일 > Other Setting 에서

Scripting Backend를 IL2CPP로 변경 (요즘 구글은 모두 64비트만 지원하기 때문이란다.)

 8. Player Setting > Payer > 모바일 > Other Setting 에서

Api Compatibility Level*를 .NET 4.x로 변경

 9. Player Setting > Payer > 모바일 > Other Setting 에서

Target Architectures에서 ARMv7, ARMv64 를 모두 체크

여기까지.. 빌드업 성공하기를 기원함!!!

 

플랫폼 전환후에

다시한번 해상도를 확인해서 수정할 것!!

Galaxy A5
1080 x 1920

 

다시한번 강조...

영어 대문자나 숫자가 들어가면 안됩니다..

 

 

추가하여...

Canvas > Inspector > Text 에서

고정 Font Size 외에..

 

Best Fit 를 체크하고 최소 ~ 최대 범위를 정해주면..

알아서 Text 박스의 공간에 맞춰 최적의 글자 Font 크기를 변경한다..

글자 수에 따라 폰트 크기가 변경되었다.

.  여기까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