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아재군/unity3d] 유니티 게임개발을 초기설정값에서 다시 시작하자.
[별아재군/unity3d] 유니티 게임개발을 초기설정값에서 다시 시작하자.
'19년 12월 처음 유니티(Unity3d) 게임개발 프로젝트를 시작해서..
'20년 한해동안 열심히 교재 파고 실습도 해보고..
얼추 윤곽을 잡다가..
작년 10월에 갑자기 아이디어가 생각나..
기출문제 복습 어플(일명, 보안규정평가 어플)를 만들고...
(첫번째 완성 어플임!!)
'올 2월까지 깔짝깔짝하다가..
3월부터 지난달까지는 개인적인 시험 준비하느라
덮고 있다가 이제 다시 책을 펼쳤는데...
앗! 윈도우도 새로 설치하고..
유니티 허브, 프로그램을 최근 버전으로 새로 설치하니..
작년에 한참 진행했던 프로젝트들이 꼬여 버렸네요..
아마도 설정값이 바뀌다보니 그런것 같은데..
언제 그 설정값을 다시 찾고.. 디버깅을 하겠습니까..
S/W업계의 오랜 명언...
"기존 프로그램 분석해서 디버깅 하느니..
차라리 새로 코딩하는게 더 빠르겠다.."
그래서 ..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시작하기로 했음..
하지만.. 이번과 같은 사태를 예방하기 위해..
초기 설정작업을 기록으로 남김..
**** 기본 작업 환경 ****
OS 윈도우 10
유틸리티 유니티(Unity3d) 2020.3.15f2
플렛폼 모바일 2D
해상도 Galaxy A5(1080x1920) 새로 본능!!
레이아웃 환경은 내가 작업하기 편리한 구성으로 변경하는 설정임.
그림대로 변경함.
프로잭트 창과 하이어락키창을 좌우 바꿈..
스프라이트 옮기고 인스펙터창에서 찾고 하기에..
좌우 위치를 바꾸는 것이 편리함.
Assets 폴도는 안보이게 변경
자~ 이제 재료들을 보관할 폴더 생성...
Assets에서 우클릭해서
Resource 폴더 생성
전문가들은 이렇게 각 목적에 맞게 폴더로 구분하더라구요.
나중에 찾기도 편하고
기본 배경으로 쓸 스프라이트 파일 옮기는 방법
간단하게 끌고 오기..
다음은 글자체...
보통 배민주아체를 많이 사용한다니까..
그리고 무엇보다 공개 자료임..
폰트 파일이라 조금 시간이 걸림
자 이제 연습겸 준비가 거의 되었음..
게임도 하나의 그림과 같은 것이라고 생각함.
그래서 그림을 그리려면 캔버스가 먼저 필요하겠죠..
그 캠버스 위에 배경을 넣고
제목을 올리고..
다음 단계로 넘어갈
패널 위에 버튼들을 올려놓으면
일단 첫번째 스캐치 작업은 완료..
아참!! Game창과 Scene창도
가로에서 새로로 변경했음!!
이 다음은 실제로 버튼을 누르면
다음 단계로 이동할 수있게 스크립트를 작성해야 겠죠..
중간중간 개발에 필요한 유트브 영상이 있으면 링크할 계획임..
고라니TV에서 도움 많이 받아서..
구독중이고 좋아요!! 꾸!! 눌렀어요.. ㅎㅎ
오늘은 여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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